중국 골프 여행 칭다오 금산 골프장 칭다오 골프 여행
오늘도 #여정트래블의 #어니언골프에서 코로나 이후 #중국골프여행 추천상품으로 제가 #칭다오골프여행에서 자주 다녔던 골프장 중 하나인 #칭다오금산골프장을 소개합니다.금산을 방문한 지 오래 된 일이라 골프장 사진은 주로 3월이나 4월 봄 시즌에 찍은 사진들이라 잘 보이지 않아서 #금산골프리조트에서 찍은 사진을 업로드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도금산골프리조트는 청도 외곽 해변 해양공원에 위치한 총 54홀 규모의 골프장으로 청도공항에서 북동쪽으로 50분 정도 소요됩니다.청도공항에서 청양시로 직행하거나 청도 시내 노산터널을 통과하는 동선이 일반적인 접근방법입니다 어느 쪽이든 시간은 같습니다. 한시간은 안걸리니까...
과거 이곳 #금산골프장을 처음 지었을 때 주변 환경이 황야하고 습지와 간척지 갯벌 같은 곳에 골프장을 만드는 게 과연 좋은 선택이냐는 질문이 많았는데 미래의 #중국 골프 수요를 보고 착공했는데 중국 골프 산업이 나날이 발전하는 걸 보면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청도금산골프장은 링크스식 코스와 바다, 모래, 나무로 구성된 습지 코스 등 자연 친화적인 다양한 설계로 3개 코스가 명문 코스로 손색 없이 프로 대회를 수차례 개최한 골프장입니다.
청도 금산골프장은 평지로 조성된 코스로 업다운이 없어 세 코스 모두 평탄한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인위적으로 만들어진 헤자드와 페어웨이 및 그린 주위의 벙커에 의해 핸디캡이 좌우되는 코스입니다.그린 스피드에 따라 퍼팅에서의 스코어 관리를 생각해야 할 것 같네요. 대체적으로 빠르게 운영한다고 합니다.
# 칭다오 금산cc는 보통 A, B, C코스로 구분되며 B, C코스는 대중제코스로 A코스는 회원제코스로 불리나 그중 NO캐디를 사용하는 코스는 B코스 18홀로 A, C코스는 반드시 캐디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코스 관리 상태나 레이아웃을 보시면 A코스가 훨씬 좋고, 다음으로 C·B코스라고 할 수 있으나, B코스는 주로 NO캐디 시스템에서 무제한 라운드를 하는 골퍼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타 코스와의 관리 상태 차이가 있는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캐디가 없으면 벙커 정리나 디봇 보수 등에 소홀해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관리상으로는 그리 좋은 시스템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합니다. ^^
단, 청도를 비롯한 중국 내 골프장 인허가 문제로 정부가 불법 운영 중인 골프장의 폐쇄 또는 운영을 금지하고 각 골프장의 운영상황을 점검해야 합니다.·
아래는 # 칭다오 가나야마 골프 리조트 토 전경으로 리조트동과 클럽하우스동으로 나뉩니다.숙박시설로 사용하는 금산 골프리조트는 중국 대륙적인 스케일을 느낄 수 있는 리조트로 내부에는 회의실, VIP룸, 골프숍, 슈퍼마켓 등이 있으며 깨끗하고 모던한 객실이 있습니다.단체골프여행, 도박골프, 비즈니스 #접대골프여행 등 다양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리조트입니다. 청양과 청도 시내가 가깝기 때문이기도 합니다.객실 내 칫솔, 치약, 헤어브러시, 면도기, 샴푸, 비누, 수건, 헤어드라이어가 비치되어 있으며 로비에서는 Wi-Fi가 무료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