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에 제주도를 즐길 수 있는 곳 _ 스노클링의 성지 _ 간조 때 찾은 반포포구 아이들과 물놀이

 

스노클링의 성지인 한 반포포구에서 아이들과 스노클링을 겸해 물놀이를 하는 게 올 여름 목표였어요. 그리고 황우지랑 원앙폭포까지 같이 즐기려고 제주도 여행을 갔었어요. 여러가지 이유로 다 미션에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첫번째 제주도 서쪽의 금릉해수욕장 바로 옆 반포포포구에서 이틀동안 물놀이를 한 이야기를 해보자고 합니다.

7살 율이가 여기서 잘 놀 수 있을까? 라고 걱정했지만 구명조끼를 믿고 저희는 제주도 도착과 함께 숙소에 도착해서 짐을 풀고 바로 반포포구로 향했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제주도의 물때 16시 이후에는 간조와 정오가 만조인 이틀간, 간조와 만조인 때에 모두 놀아 보았습니다.

반포포포구는 꼭 만조때 가야해요~ 제주도의 물때를 보는 방법을 검색하고 시간을 확인해서 계획을 세우세요. 전혀 이 생각 안하고 갔는데 물이 빠진 걸 보고 너무 놀랐어요.

http://www.khoa.go.kr/swtc 아침저녁, 아침저녁예보, 조시, 조시표, 높이, 낚시, 해양활동, 바다깨짐 www.khoa.go.kr

첫날은 간조 때 판포구가 해변으로 바뀐 시간에 놀았던 이야기입니다. 이곳은 물이 빠지면 마치 해변이 생겨요. 정말 신기하긴 했는데 여기가 스노클링의 성지가 된 이유를 잘 알 수 있게 해주는 풍경이었어요. 고운 모래 해변이 그대로 들어오는데 바위는 거의 없고 모래라 물놀이를 하다가 바위 때문에 다치는 불상사는 별로 없을 것 같았어요.

사람들이 다이빙을 하는 장소 곳에 물이 다 빠지고 모래가 들어있어요. 그래도 앞바다로 나가면 물놀이를 할 수 있는데 방파제 밖으로 나가야 하기 때문에 은근히 무서워하는 분들에게는 어려울 것입니다. 여기가 더 좋기 때문에 방파제 양쪽이 막아 주기 때문에 파도가 거의 없어서 마치 수영장에서 수영하고 있는 느낌입니다.
드론에서 봤던 반포포입니다 에메랄드빛을 띤 곳이 전부 모래바닥이에요. 검정색은 바위인데 저쪽으로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조는 아니지만 물이 올라올 때 찍은 사진입니다. 여기가 물이 빠지고 모래가 그대로 들어가는 시간이 간조 때입니다. 이때는 안가는게 좋겠죠? ^^ 그런데 반대로 아이가 있는 집은 오히려 간조시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수심이 얕아서 아이들이 놀기에 좋습니다.
오후 4시 정도 되는데 물이 서서히 빠질 시간이었어요 처음에는 물이 발목까지 있었는데 금방 다 빠져서 모래사장이 나타났어요. 전혀 이런 사진은 본 적도 없고 상상도 못했는데, 판포포구 간조 때는 이렇구나 했죠. 가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저는 재미없었는데 아이들은 좋아했어요. 그래도 깊은 곳이 있어서 다이빙하는 아이들이 있었는데 일단 자그마치시간에는 거의 가족 단위가 있어서 어른들은 별로 없었네요.


근데 일단 왔으니까 스노클링을 해봤어요. 조금 나왔는데 수심이 어느 정도 있어서 나름 해볼 만했어요 물고기가 잘 보인다는데 모래 바닥만 보였어요 고프로8로 찍어봤는데 별로 예쁘지 않네요.












모래만 보이는 제주도 반포포구 바닷속
어느새 멋진 해변이 되어버린 반포포구^^


다이빙 하는 곳에서 가장 깊은 곳이 제 등에 닿지 않았던 곳인데 만약 만조 때라면 3미터는 넘을 겁니다. 보통 이곳의 만조시에 2m이상 깊이가 보입니다. 그래서 보통 사람들은 땅바닥에 발이 닿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빙을 하셨는데 저도 해봤는데 너무 재밌더라고요 제가 수영을 하기 때문에 구명조끼가 없어도 되지만 아이들은 구명조끼 없이는 절대로 들어가서는 안 될 걱정입니다.













아버지가 아래에서 잡아 줘서 유루는 5살 때부터 다이빙을 무서워하지 않았습니다.

스노클링 장비로 첫 메터하는 율이 너무 재밌어서 물에서 나오려고는 하지 않아요 아이들의 물놀이 체력은 저보다 강한 것 같아요.
저도 해봤어요 다이 빙~
물이 빠져버린 반포포~ 아이들의 모래밭이 되었어요.
첫 날 간조 때는 이렇게 놀다가 그래서 내일은 만조시에 다시 오기로 하겠습니다.다음 번에 만조 때 스노클링 한 이야기를 실어 보겠습니다. ^^












반포포구 간조시에 가면 이렇게 바닷가가 나타납니다.
7월 여름 성수기에 제주도는 꼭 가봐야 할 명소입니다. 제주도 반포포구 스노클링은 과연 아이들도 할 수 있을까.다음 번에는 만조 때에 놀았다 사진이랑 영상 올릴게요 감사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판포리 2877-3

@ 거리사진 여행 인플루언서의 팬이 되어주세요.
<화상을 클릭하면 인플루언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Photographer / WriterDON GNE JJICSA 사진 / 글 : JEON SEUNG HANCopyright 2020 . ⓒ by 동네찍사 ™ all rights reserved
※ 블로그 내 콘텐츠의 사전 허가 및 계약 없이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무단 사용시 저작권법에 의해 책임집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The Outpost 후기 [전쟁 영화] 아웃포스트

미장센 퍼펙트 세럼 오리지널 - 내금산 4년차 사용 헤어 에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