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코딩 오스모는 처음인데 아이를 아주 좋아합니다.
요즘 아이들도 코디 배우러 많이 다니잖아요~ 어릴적부터 많이 한다고 들었는데 우리아이는 아직 이르다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우리아이 나이부터 시작했어요~!! 코딩교육에 오스모가 좋다고 들었는데 이번에 국내에 정식발매되었다고 합니다!일단 코딩 교육이란?창의적인 컴퓨팅 사고력으로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줌으로써 오스모코딩은 신체놀이와 디지털 놀이를 이상적으로 결합시킴으로써 어린이의 창의적인 컴퓨팅 사고력을 높입니다.
코딩교육은이미서유럽국가에서의무화되고있고한국에서도2018년도부터코딩교육이의무화되면서코딩학습에대한관심이더욱높아지고있습니다.
오스모코딩의 탁월함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입증되었고 마국의 수많은 학교에서도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제가 사용한 제품은 6~10세로 한국기준 7세~11세 어린이가 사용하기 좋은 지니어스 스타터 키트입니다구성은 게임피스와 베이스로 나뉩니다.
오스모코딩은 아이패드가 없으면 활용이 안 됩니다그리고 카메라를 통해서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카메라의 권한을 허용해서 사용해주세요게임피스는 탱그램 퍼즐피스, Numbers 타일, Words 타일로 이루어져 있으며 보관도 편리하게 담겨 있습니다!!게임피스에 맞는 어플을 깔면 되는데 아이가 빨리 하고 싶다고 하네요처음 텅럼 Tangram으로 시작했지만 텅럼은 공간 인지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주는 아주 재미있는 게임입니다.도형을 이용해 동물, 숫자, 사람까지 만들 수 있어 사고력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아이랑 같이 새 그림을 보고 무늬도형에 맞춰 갔는데 처음에는 약간 착각하고 금방 적응이 되고 너무 잘했어요.흥미를 유발하는데 완전 대성공이에요!!그다음에 넘버스로 놀았어요숫자를 세고 더하면서 서로를 곱하면서 수학을 배울 수 있어요.
아직 큰 숫자는 틀릴 것 같아 하지만 작은 수의 더하기는 몇 번 알려주면 잘 할 수 있어요.아이들이 수학공부를 싫어할 때가 많은데, 놀이로 배우면 좋아하기도 하고 먼저 하고 싶다고까지 말했어요!숫자가 커지면 5를 3개나 내면 카메라를 통해 인식해서 틀렸다는 피드백이 실시간으로 오는 걸 제가 봐도 신기하게 느껴지네요 www부피가 크지 않고 휴대가 편리해서 여행 갈 때도 가지고 다니기 편할 것 같아요.캠핑을 자주 가는데 이제 필수로 들고다니시겠네요!!
Words는 150개가 넘는 퍼즐 이미지로 단어를 맞춰 영어를 배울 수 있는데 혼자 할 수도 있고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모드도 있어서 부모님과 함께 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몇 번이나 하지는 않았지만, 아이가 자주 찾는 걸 보면, 다른 종류도 더 추가로 구입하고 싶을 정도로 갖고 싶어진다구요!조만간 더 많은 구성으로 아이를 빨리 만지게 해 주고 싶어집니다.구입은 아래 링크에서 하시면 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