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2 [프리미어 프로] Premiar e Pro 영상편집 - 랜더링(Resolve -> Premiere Pro 렌더링(render settings), 크로마키, 블랙스크린

 Davinci Resolve -> Premier e Pro 옮기기 1. 하단 Deliver 클릭 후 render settings 선택





(1) location : browse 클릭하여 파일 위치 선택 (폴더를 만들어 저장) (2) render : single clip으로 해도 상관없음 - single clip 각각 파일에 렌더링하기 - individual clips : 클립을 활용해서 렌더링하기

2. render settings 설정 후 렌더링 - 오디오 편집을 했다면 오디오도 가져가지만 우리는 비디오만 했으므로 비디오 클릭 - 포맷 : mp4로 변경 - 나머지 : 그대로 - 퀄리티 : 비트레이트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여 1.5배로 한다 (비트레이트 확인방법 아래!) add to render queue를 클릭하면 우측 상단에 파일 생성 -> 하단의 startrender 클릭!
cf) 비트레이트 확인방법 가지고 온 영상하나 클릭하여 오른쪽 버튼 (평균치를 적어 주는것이 좋다) - 자세히 - 총 비트 전송률 = 비트레이트 확인방법 * 1.5배
3. 렌더링 종료
4. 프리미어 프로 -> 임포 트 - 프로젝트 패널 더블 클릭 - orctrl + i ( Import)
5. 렌더링된 cut 2를 nest 처리해준 cut layer에 넣고 기존 파일처럼 자르기 - 필요한 파일을 자르기 (effect 등 효과를 처리하지 않는다면 자르지 않아도 됨) (자르는 법을 모르면 이 전문-컷 편집 내용 참조)
렌더링 에러 ! rander job 1 fa iled as the current clip could not be processedRender job 1 failed error

에러가 발생하면 곤란하고 심장이 두근두근... 진행하던 렌더링이 멈추고 구글링 여러 검색결과!
1. 파일의 오프라인 상태 - 처음 가져온 파일의 위치가 바뀌거나, 위치가 바뀌거나, 파일명이 바뀌었을 경우 표시될 수 있는 현상! 이 경우 파일을 삭제하고 가져오거나, 아래 그림과 같이 릴링크를 통해 다시 연결하여 준다.
그래도 안 되면 파일 이름을 바꿔서 다시 읽어보세요

2. 파일 프레임이 원본과 다른 경우, 원본 파일 프레임과 다빈 칠리졸브 프레임이 다른 경우입니다.프레임을 한번 맞춰보세요.

2. JUST 에러가 생긴 경우.1) 레이어 전체를 선택한 후 복사를 한다 2) Shift+1을 클릭하여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든다 3) 그 후에 Ctrl+V를 눌러 붙인다 3) 그리고 랜더링을 다시 시도한다!
4. 기타 해결책의 랜더링을 COSTOM 모드가 아닌 YOUTUBE 모드로 설정
프로젝트 세팅에서 AUTOMATICALLY 부분을 모두 체크하고 다시 랜더링!
마지막 해결책은요. 다빈치 리졸브의 최신 버전입니다.오류임에도 불구하고 강제로 렌더링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박스를 친 부분의 체크를 해제하면, 에러가 있을 때 랜더링을 멈추지 않는 것입니다.물론 이렇게 렌더링을 하게 되면 동영상이 제대로 렌더링이 되어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저는 다 해결이 안 돼서 마지막 해결 방법을 썼는데 정말 안 될 때만 쓰길 바래요!
크로마키소스(chromakey) : 배경이 초록 or 파랑 1. 배경색 - 초록색 (Green) or 파랑 (Blue) -> 배경색이 투명하게 적용되어 합성에 적용된다.
- 프로젝트 패널 - effec ts에서 key 검색 - keying - ultra key(울트라키) 드래그하여 해당하는 파일에 적용 - 소스 패널 - 이펙트 컨트롤 - 비디오 이펙트 - keycolor 가로 스포이트로 초록색 화면을 찍는다 -
- 모션 - 사이즈 조절 - 크로마키 테두리 수정
2. 크로마키 테두리 수정방법 크로마키 외 확대해서 보면 미세하게 초록색이 있다.-> 이를 수정하기 위해 Effect controls - matte cleanup 등으로부터 조절하기 * Choke : 테두리 깎기 * Soften : 테두리 라인을 부드럽게 처리 * Contrast : 대비를 올려 어두운 잔상 제거 * MidPoint : 테두리 깎기 * 중상 제거크로마키 수정보다 제일 좋은 방법은 크로마키 촬영을 잘하는 방법이다!

3. 크로마키 촬영시 주의사항 *** 1) 인물 - 악세사리 렌즈 머리색 등이 녹색 or 파란색과 함께 빠진다 - 제품 패키지에 녹색이 있으면 뒷스크린 색상을 블루스크린을 사용해야 한다 (사전협의) - 모션의상 주의 - 모션의 색상과 인물 색상과 특히 겹치지 않는다 - 조명에 따라
2) 배경 (스크린)-스크린 품질 : 주름주의 (그림자 발생) ex) 주로 천을 사용하나, 접어서 보관하면 그림자가 진다 : 색상이 빠지지 않는다 - 인물과 배경의 거리 (그림자 발생)
3) 조명 - 그림자를 최대한 희미하게 하는 조명 설치 - 조명을 크로마키스크린에 직접 비추지 않음


* cf 1 ) 영상 실행이 안 되는 경우 - quick time 설치! - > 영상을 실행하면 냥이 춤추는 것을 볼 수 있음 - Windows user는 윈도 프로그램 설치 https: / support.apple.com/ko_KR/downloads 다운로드 - Quick Time Player 7.6 (MacTV 다운로드 시 더 많이 할 수 있음) 범주별로 App을 구매하고, 사용자의 리뷰를 읽고, 간단한 1단계에서 App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Safari 확장 프로그램 S... support.apple.com
* cf 2) 크로마키소스 - 유튜브에 많이 있으므로 사용 - 휴대폰에서 초록색 화면을 띄워 촬영 후 울트라키를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Black Screen (블랙스크 린) - Blend Mode(합성모드) 모드 사용 - (Bokeh 빼기) - Bokeh(보케) : 카메라에서 초점이 맞지 않을 때 사용 - opacity - Blend Mode (블렌드 모드) - 합성 : 소스 레이어와 베이스 레이어 rgb의 값(색상의 차이)을 비교하기 * 소스 레이어 A *베이스 레이어 B


* Light 계 - Light : 검정색은 지우고 밝은 부분만 모두 표시 (극단) - Screen : 자연스럽게 화면에 적용 - 곱셈 방식 (자주 사용) - Lighten : 검정색은 거의 없애고 밝은 부분만 모두 표시 (극단)
* Dark 계열 - 합성에서는 대부분 LIGHT 계열을 많이 사용하는

* Overlay계열 : 둘 다 표시하는데 멀티플레이로 표시하거나 스크린으로 표시함 : 질감표현 - 50%(128)를 넘으면 screen으로 합성 - 그렇지 않으면 멀티플레이로 합성
referencehttps : / www . yout ube.com : / aejiniyam.tistory.com/602020/01 - [ 映像 編集 ] - 다빈칠리졸브 16 간단한 초보자용 사용법 1 (설정 및 세팅) 20200114 - [영상편집] - 다빈칠리졸브 16 쉬운 초보사용법 2 (영상편집기초,칼집,영상삽입) 20200114 - [영상편.. aejiniyam.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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