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당일치기 여행 구룡포시장 일본인 가옥 거리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포항 당일치기로 구룡포시장과 함께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가 있는 일본인 가옥가에 다녀왔는데 오늘 한번 기록해 보려고 합니다:)

1.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호미로221번길 18

비가 조금 오던 날이었지만 구룡포 일본인 가옥 거리 입구에서 동백꽃이 필 무렵 촬영지가 그리 멀지 않아서 천천히 걸어다녔습니다.
드라마 방영할 때도 포항 여행 때 찾아왔었는데 다시 찾아와도 좋더라고요
입구에서 바로 포토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계단이 나오는데 이번에는 안 올라가고 사진만 찍었어요

계단을 올라가면 동백나무가 집이나 드라마에 나온 배경이 많으니 꼭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재밌게 드라마를 본 사람이라면 마지막 회에서 장난스럽게 머리를 때리는 장면이 계단 아래였다는 걸 아마 금방 눈치챘을 겁니다
'장난 향미 500잔에 어울리는 장면 바로 거기'라는 안내판도 있었어요포항 당일치기로 뒤늦게 드라마를 보고 오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메인 카멜리아행은 계단을 정면 왼쪽으로 걸어갑니다.
카멜리아로 걸어가는 길에는 드라마에서 용식이 엄마 고두심의 백두게장 촬영장이 있어요(실제로는 게장이 아닌 냉면집)

2. 동백꽃 필 무렵 카멜리아

카멜리아 앞에는 포항 여행으로 온 관광객들이 항상 많은데 평일에는 비 오는 날이라 조용했어요
나란히 사진 찍을 필요 없이 해서 좋았는데 비가와서 골목을 구석구석 돌아다니기 힘들었어요
모처럼 포항 당일치기로 왔는데 그냥 가기 아까워서 카멜리아 내부 카페에 들어가봤어요

카페는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여서 그런지 독특한 드라마 인물들의 명찰을 달고 노래하고 있었어요.(부끄러웠지만 재미있었어요)

내부에는 포토존이 많이 있어서 사진 찍으면서 시간을 보내고 구룡포시장으로 갔어요.

3) 구룡포시장

"구룡포항에서 1분, 일본인 가옥에서 4분 거리에 있는 포항 구룡포시장은 아케이드로 되어 있어 비가 와도 쉽게 볼 수 있는 시장입니다"
역시 평일 포항 여행이라 시장에도 방문객이 거의 없었어요다리가 편했어요
항구 바로 앞에 있는 시장이라 여러 가지 해산물이 가득하고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했습니다.
입구에 건어물 가게가 있는데 비싼 가격이라는 오징어를 아주 저렴하게 팔고 있어서 금방 담았습니다.
특히 제가 좋아하는 반건조 오징어 비데기는 사이즈는 작지만 5마리가 만원이어서 많이 샀어요 :)
바로 포장으로 가져갈 수 있는 싱싱한 활어회도 도저히 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단돈 1만원으로 회를 많이 사갈수있다니 대단하네요

포항 당일치기로 구룡포에 오셨다면 한없이 꼭 방문해 보세요.:)

규모가 꽤 되는 구룡포시장이기 때문에 걸으면서 다양한 물고기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이름도 모르는 물고기가 궁금해서 신기해서 고개를 갸웃거렸는데 친절하게 설명도 해 주셨어요

상인들은 모두 정도 많고 친절하고 기분도 좋았습니다.

포항 여행으로 일본 가옥가와 동선이 좋은 코스에 있어서 차량 없이도 걸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멍게를 구경하다가 아주머니께서 자연산과 양식 멍게를 구분하는 방법도 알려주셨습니다.
오른쪽 돌기가 많이 나 있는 멍게가 자연산이기 때문에 혹시 어디서나 속지 마세요.
호텔이 구룡포 근처에 있다면 시장에 들러 쇼핑하는 것도 좋다.
참고로 포항의 구룡포시장에서 일출명소로 유명한 호미곶이 15분 거리에 있으니 한 번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저희도 비조차 안 오던 라포항 당일치기 여행으로 근처 여행지를 갈 수 있었는데 아쉬워요
딱 봐도 신선해 보이는 여러 가지 해산물이 많아서 다 맛보고 싶었지만 다 못 샀기 때문에 눈으로만 담았네요
아마 해산물을 좋아하는 이웃이 가져오면 지갑이 굉장히 얇아질 거예요넣다보면 양손이 꽉 차요.
조개구이도 좋아하지만 식당에서 먹으면 비싼 조개들이 시장에서는 좋은 가격이었어요
대게 파는 식당도 되게 많더라고요가격도 정찰이 붙어 있어 바가지 쓸 일도 없었습니다.
생선과 해산물뿐만 아니라 과일점도 있고 대부분 슈퍼에 있는 식재료는 있었습니다.
저희 가족은 여행을 가면 그 지역의 전통시장을 꼭 찾는 편입니다.구경하는 것 자체가 즐겁습니다.
이번 포항여행은 숙박으로 가지 않고 여러 곳을 갈 수 없었지만, 그래도 구룡포에서 짧은 동선으로 일본 가옥가의 동백꽃 필 무렵에 촬영지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주변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구룡포과메기문화관도 4분 거리에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4. 연오랑쎄오녀 테마파크
시장에서 12분 거리에 위치한 연어랑새오녀테마공원도 추천한다!포항 당일치기로 구룡포에 들러도 당일코스 꽉 차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The Outpost 후기 [전쟁 영화] 아웃포스트

음성 변환+영상있음 balabolka로 텍스트

인덕션 전기 렌지종류, 하이라이트, 핫플레이트